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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지게차 수리

현대지게차 3t지게차 3톤 33DE 오일 누유 수리 정비

안녕하세요 지게차 수리하는 감건호 입니다

 

오늘 수리 해볼 장비는 현대지게차 33de 3단마스트 입니다

앞에 숫자 33은 3.3t을 의미합니다

DE 장비는 대략 2010년도 때 장비로 알고있습니다

지금 23년도니까 13년정도 지났네요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장비들도 오일관리 잘하시면 

장비 오래 가동할수있습니다 

간혹 장비를 사용하시는 기사님들 보면 누유가 발생해도 

그냥 타고다니시는 분들도 있으시고 보충을 하면서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있습니다

((((((절대로))))))그냥 방치,보충을 하시지 마시고 수리의뢰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제 어느 부위 고장인지 볼까요-------------------

이 장비는 3단 마스트 장비입니다

기본적으로 2단(단마스트)라고도 하고 3단마스트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2단 마스트와 다르게 3단 마스트는 마스트 중간에 실린더가 위로 하나 더 나와있습니다

이 마스트 중간에 위로 올라와있는 실린더에서 오일 누유가 중이네요 

오일누유는 육안으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누유가 발생하는 이유는 실린더 외벽에 기스, 실킷트 파손,변형에 의한 오일 누유가 발생합니다

보통 오일은 위에서 아래로 타고 흐릅니다,

밑에 오일이 묻어 있다고해도 위 부터 차근차근히 점검을 진행 해야합니다

중간에 실린더 올라온거 보이시죠 ?

  옆에 와 같이 프리실린더 위에 체인,사이드쉬프트 호스 탈거 후 

  실린더 헤드를 탈거해 주시면됩니다 헤드를 탈거하기위해서는 

  여러 공구가 필요합니다 뭐 작업을 진행하는 사람 마다 다르겠  

  지만 파이프랜치로 탈거를 하시는 분들도있지만 

  저는 드라이버와망치

를 사용해서 탈거를 해줍니다 

 

 

 

 

 

실린더헤드를 보시면 드라이버망치를 사용해서 탈거를 한 흔적이 보이시죠? 잘 풀리지 않는것은 산소를 사용하여 탈거를 하기도합니다

탈거를 하시고 실킷트 상단부에 스냅링 탈거 후 교환 하시면 됩니다 

교환을 하시고 그대로 조립을 하시면 됩니다 

 

헤드 실킷트 교환 후 헤드 조립하고 테스트시 정상 작동 확인을 합니다 

오일 누유가 얼마나 됬는지 모르니 실킷트 교환 후 유압유 게이지 확인후

유압유 보충 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 

날씨가 많이 더워 전국 각지에서 고생하시는 정비사님들 

항상 화이팅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